임신은 참 경사스러운 일임과 동시에

경사를 유지 하려면 상당히 조심스러운 과정이

필요하게 되죠

아기가 뱃속 아기집에서 잘 자리잡고

건강하게 세상밖으로 나와주면 참 좋으려만

가끔 불행을 겪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모든 의사가 흡연, 음주, 스트레스 이 3가지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절대 조심하라고 하는데

제 주변에 오랜 흡연기간 가졌던 지인이 갑작스런 임신

사실을 알고 금연에 들어 갔는데 너무 괴로워 하고

스트레스 받아 하더라구요

 

 

 

산부인과에서 그정도로 스트레스 받으시면 그냥

조금 태우라고 했다네요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는것보다

낫다고....그래서 참고 참다가 못버틸때 흡연을 했다고

하네요....

 

 

지인이었지만 산모도, 의사도 대처가 뭐 그래라고 생각

했는데요 결과론적으로 아이는 믿을수가 없을정도

건강하고 잘 자라고 있는걸 확인했네요

또래 아이에 피해 감기도 잘안걸리고 유행병도 피해가고

그 결과를 보고 있자나니 스트레스가 가장 위험한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흡연은 절대 하지마세요...)

 

 

 

 

 

 

암튼 산모님들 스트레스를 안받을수 없겠지만

다른 즐거움을 찾아서 스트레스를 잊을수 있는노력

도 해주시구요 오늘 알아보는 임신초기 유산증상에

대해서도 꼭 참고해두세요

 

 

 

임신초기 2~3 개월 에 아이가 많이약하고

임산부의 급격한 신체변화 때문에 유산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안정기 들어 가기전에 특히나

신중을 가져야 하는데요

대표적 초기 유산증상중 하나는 하혈입니다

그 양이 많고 적음을 떠나서 일단 하혈이

일어나면 무조건 병원으로 가서 원인을 알고

대처해야 초기유산을 막을수 있다고 합니다

 

 

 

또 하나는 특별한 이유없이 자연적 유산이

일어나는 경우 인데요 출혈이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 증상은 임신초기 입덧이 갑자기

없어진다거나, 가슴이나 복부에 있던 통증이

사라진다거나, 아니면 전보다 더 심한

복통이 있다거나... 이 경우는 이미 유산이

진행된 케이스라고 하네요...

 

 

 

너무 집에만 누어 있는것도 너무 무리한 일을

하는것도 안좋다고 하니까 아이를 위해서라도

적당한 운동과 영양섭취를 꼭 챙기시는

현명한 산모님들 되세요~

 

 

 

 

Posted by 호호맨03
,